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배변유도제 건강한 장부터 시작

카테고리 없음

by 찌니앙이 2024. 10. 7. 11:21

본문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 가장 흔히들 하는 고민 중 하나인 
배변 훈련은 초반에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면 아이가 자라
성견이 된 이후에도 배변이 확실히 유도되지 않을 수
있어요 실내에서 반려견과 생활하는 상황이 많아진 요즘
강아지 배변유도제 활용하여 훈련을 유도하는 견주님들도
많다고 들리더라고요 올바르지 못한 배변 습관을 조기에
교정하기 위해 저는 강아지 배변유도제 그리고 유산균을
겸해 초장에 확실히 잡아주고자 노력했는데요 그 중에서
버.틀.랩의 항.비.만.펫.유.산.균 힘을 가장 많이 받았네요

보통 가정에서 자란 새끼 강아지들은 어미로부터 
자연스레 배변 습관을 습득하게 되는 경우가 흔한데
어릴 때부터 어미와 떨어져 지낸 경우엔 배변 습관이나
배변 훈련을 습득할 상황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대부분 문제 없이 대소변을 잘 가리지만 특이한 상황에
따라 배변 훈련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견주님들이
꼭 신경써주는게 중요해요 저 또한 강아지를 데리고
오면서 배변 훈련의 중요성에 대해 주의받기도 했구요

특히 요즘에는 실내에서 반려견과 생활하는 상황이
늘어나면서 배변 훈련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강아지의 특성상 실내에서
배변을 하지 않으려는 상황도 있다고 해요 이런 상황에서
견주가 해줄 수 있는건 생각보다 많지 않기도 하구요

보상이나 트릿을 활용해 배변 훈련을 시키려는 분들도
계신데, 강아지 배변유도제 적극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강아지 배변유도제
무엇인지 잘 몰랐어서 여러 정보부터 찾아보게 되었죠

배변 훈련에 사용되는 강아지 배변유도제 같은 경우엔
반려견의 민감한 후각을 이용한다고 해요 후각으로
감지할 수 있는 페로몬 향기를 이용하여 배변을 유도
하게 되는데 강아지 배변유도제 뿌리게 되면 강아지만
맡을 수 있는 페로몬이 배변 위치를 유도한다고 해요

이곳에서만 배변하라는 신호로써 작용하는데, 사실
후기를 보면 강아지 배변유도제 효과를 크게 볼 수
없었다는 말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정확히는 모든
반려견들에게 배설을 유도하게끔 작용한다고는
말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들리더라고요

뭐든지 완벽하게 만족스럽긴 어렵다는 말이 있듯이
강아지 배변유도제 같은 경우에도 동일한 것 같아요
결국 강아지 배변유도제 활용한다는건 배변을 훈련
시키기 위한 도우미 정도로만 인지하면 된다고 해요

사실 배변 훈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보호자의
인내심과 애정에 있다고 하는데, 초장에 배변 훈련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배변을 참게되어 이로 인한
변비, 설사, 장염, 방광염 등의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으니 그 무엇보다도 보호자의 사려깊은 행동이
필요하다고 이해하면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저는 애당초 배변 훈련을 단기적인 과정으로
인지하지 않았고, 처음에 실수를 하게 되더라도 지긋이
지켜보되 단호하게 혼내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었는데요
배변유도제도 활용해보고 이제는 어느정도 훈련이 된건지
자리잡혀가는 아이를 보고 있자니 뿌듯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밖에서 키우던 아이라 그런지 확실히 실내에서
배변하는 빈도수가 줄어들어 변비를 겪는 듯한 느낌이
들길래 장에 좋다는 음식과 더불어 유산균까지 챙겨
보기로 결심했고 그 과정에서 강아지 전용 유산균이
있다는 사실도 새로이 알게되어 신기했었네요

이제까지는 유산균이 사람한테만 적용되는 영양제인 줄
알았는데 사실 알고보니 강아지용, 고양이용 유산균이
따로 있더라구요 사람보다 민감한 소화기관을 지닌
동물들이기 때문에 더욱이 유산균이 각광받고 있구요

하지만 동물의 유산균은 장까지 도달하기 어렵다는
큰 단점을 지니고 있다고 하던데, 강아지 카페 속
후기들만 보더라도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다행히 저는 강아지에 대한
지식을 다양히 접하고 계신 수의사분께 추천을 
받아 유산균 중 요 녀석으로 데려오게 되었지만요

사실 이미 많은 보호자분들께서 요 녀석 챙겨주고
있는듯 했어요 유산균 중에서도 기호성이 크게
나뉘지 않고 챙겨주기 간편한데, 풍부한 균주를
한번에 가져갈 수 있는건 흔하지 않으니까요

이 녀석은 하얀색 가루의 형태를 띄는데 입자가 상당히
고와서 평소 챙겨주는 사료나 간식에 섞어서 급여하기
어려움이 없었구요 제가 맡았을때도 특별한 냄새가
느껴지지 않아서 믿고 맡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유산균도 영양제기 때문에 시간을 맞춰 급여한다거나
조리해야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감수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이 녀석은 스틱형으로 구성되어 한 포만
뜯어 급여하면 되니 효율적이기까지 해서 좋았네요
번거로우면 보호자의 입장에서도 매일 챙겨주기
부담스럽다고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또 균주 넘버를 100% 공개했다는 점에서도 상당한
신뢰가 느껴졌던 것 같아요 적어도 균주에 있어선
자신이 있다는 스탠스로 느껴지기도 했고, 실제로
이 녀석이 함유하고 있는 균주를 보더라도 한 포에
300억 CFU가 함유되어 50억 CFU가 보장되더라구요

이 속에는 락토 바실러스 12종, 비피도 박테리움 4종,
기타 유익균 2종이 함유되어 있는데 소장과 대장
그리고 면역 체계에 관여하여 소화기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균주들이 함께한다고 들렸구요
특히 락토 바실러스 12종 중에는 항비만을 담당하는
2종의 균주도 함께하기 때문에 소화기의 건강과 함께
항비만까지도 노려볼만한 균주 리스트라 생각되었어요

다양한 장점 중에서도 특수 코팅 기법인 SP 코팅 
기법을 활용하여 위산이나 담즙의 영향을 받지 않고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끔 제조되었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 같기도 했네요 앞서
말한 것 처럼 보통 유산균은 장까지 도달하기 어려워
견주분들께서 제대로 복용할 수 있는 유산균을 찾기
급급해보인다고 말했던게 반증되는 순간이었죠

이렇게나 마음에 드는 녀석을 만나볼 수 있으리라곤
생각지도 못했는데 의외의 상황에서 요 녀석을 발견
하게 되어 너무 만족스러운 요즘이네요 배변 훈련을
시작하며 만나게 된 요 녀석, 꾸준히 급여해서 건강한
장과 똑똑한 배변 습관을 길러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