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장염증상 간단하게 관리하는 법

카테고리 없음

by 찌니앙이 2024. 6. 14. 15:15

본문

여러분들은 강아지 장염증상 잦을 때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저희 아이는 어릴 때부터 장이 선천적으로 예민한 건지
새로운 간식이나 사료 가져올 때마다
설사나 묽은변을 정말 많이 봐요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받을 때는 설사 이외에
거품토를 하기도 하죠
여태 장 건강 관리 해 주고 싶다는 생각은 했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정말 고민 많았는데
펫 커뮤니티에서 강아지 장염증상 잦을 때
가장 많이 찾으신다는
버.틀.랩의 항.비.만.펫.유.산.균 먹여보기로 했어요

저희 강아지 장염증상 때문에
저는 안 해 본 게 정말 없거든요
그래서 이 녀석 정보 들었을 때도
거의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데려오게 된 거예요

강아지 장염증상 원인이라고 하면
정말 다양한 이유들이 있었는데요
일단 강아지 장염증상 자체가
다양한 원인이나 물질 등에 의해
장에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을 말하잖아요

그래서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같은 것들을 꼽더라구요
이외에도 개인 위생이 불결하거나
상한 음식을 먹는 경우에도
강아지 장염증상 흔하게 일어난다고 해요

하지만 구토나 설사를 며칠 동안 지속한다면
병원에 데려가서 꼭 검진을 받아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강아지 장염증상 같은 경우,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병원에 방문할 때는 현재 상태를 잘 기록하고
내원하라는 꿀팁이 많았어요

저도 아이 설사 때문에 동물병원에 갔었는데
저희 아이는 세균성 장 질환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을 받아왔는데 저희 아이는 선천적으로
장이 예민한 아이라서 평소에도 꾸준히
관리해 줘야 한다는 의사쌤 말씀이 있었어요

그래서 막상 관리는 해 줘야겠는데
처음에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도통 감이 안 잡히는 거예요
이상하게 동네 공원 가면 그렇게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주변에는 고양이 집사만 가득...
결국 난생 처음으로 펫 커뮤니티 가입하고
이 녀석 알게 된 거죠

물론 다양한 녀석들을 여러 개 추천받긴 했는데 이 녀석의 추천이 가장 많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 봤더니 펫 커뮤니티에 계신 분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만족감이 엄청 크다는 후기를 상당수 남겨 주셨더라구요

저는 이런 거 선택할 때 무조건 후기를 보고 선택하는데 후기가 많아서 선택하기 편했어요

그런데 조금만 알아봐도 왜 이 녀석이 견주분들한테 인기가 많은지 바로 알겠더라구요

일단 이 유산균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재료로 만들어진 휴먼그레이드라고 하는데요

솔직히 우리가 먹는 음식보다 아이들 먹일 때 재료나 성분 더 꼼꼼하게 따지잖아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재료로 만들었다는 게 굉장히 신뢰가 가더라구요

포장은 이렇게 낱개 스틱 형태로 되어 있어요 한 박스에 총 30개의 스틱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어림잡아서 한달치 정도? 되더라구요

이 친구 같은 경우는 연령에 따라 급여량을 조절하라고 하는데

6개월 이상은 1포를 다 급여하시면 되고, 3~6개월 사이는 1/2포만 급여 권장하더라구요

몸무게랑 급여량은 무관하다고 하니 따로 어렵게 계산하지 않고 나이 맞춰서 간단한 급여 가능해 보였어요

 

그 다음으로는 성분을 한번 살펴볼까요

강아지 장염증상 때문에 고민 많으신 분들한테 이 녀석이 왜 그렇게 인기 많은지

바로 느껴지시나요?

이 녀석 무려 18종의 장 건강 혼합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다고 박스부터 어마무시한 성분을 자랑하고 있죠

스틱 한 포에 2g이라고 하는데 2g 속에 무려 300억의 CFU가 들어있다고 해요

유튜브 보니까 소형견 기준으로 하루에 50억 이상의 유산균은 먹이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는

수의사쌤의 말이 있었는데 요 녀석이 보장해 주는 보장균수가 "최소" 50억이라고 하네요

그 말인 즉슨, 50억보다 더 많은 유산균을 섭취할 수도 있다는 뜻이겠죠?

일단 함유되어 있는 균수가 어마무시해서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총 18종의 균주에서 12종은 반려동물 유산균 중에서 가장 입소문 많이 타는 락토바실러스라고 해요

이 성분은 소장 활동과 면역력에 관련 있는 성분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강아지 장염증상 잦을 때 먹이고 만족스러워하시는 견주분들이 많더라구요

아 그런데 제가 새로 알게 된 체크 포인트가 하나 더 있어요

혹시 여러분들은 유산균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유산균은 속+종+균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속과 종이 같더라도 균주 넘버에 따라서 그 특성이 모두 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균주 넘버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 녀석은 락토바실러스 12종의 균주 넘버를 100% 공개해 줘서 신뢰가 더 갔어요

또 18종 중에 4종은 비피도박테리움이 들어있었는데요

요 성분은 대장 활동과 관련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비피도박테리움 또한 4종 모두 균주 넘버를 공개해 주고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기타유익균 2종을 통해 내열성, 유당분해능력과 같은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관리해 줄 수 있어서 진짜 만족스럽더라구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가 이 녀석을 잘 먹어 주느냐였는데요

동물병원에서 처방받은 약 같은 경우에는 아이가 너무 심하게 거부해서

먹일 때마다 전쟁 아닌 전쟁 치르고 있었거든요

혹시나 이것도 그렇게 거부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조금 두려운 부분이 있어서

처음에는 간식 같은 곳에 섞어서 줬어요

그러다 거부감없이 잘 먹는 것 같아서 사료에 뿌려 급여하기 시작했죠

이게 저희 아이 입맛에는 잘 맞는 모양인지 그냥 간식이라고 생각하고 먹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가 잘 먹어 주니 저는 그저 고마울 따름이죠

요 녀석 안에 특허받은 항비만 활성 유효 성분까지 들어있어서

장 건강과 비만 케어를 함께 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실제로 요 녀석 먹이고 물총새 마냥 물똥 찍찍 싸던 우리 아가 황금응아 쭉쭉 잘 싸네요

다른 분들은 무슨 똥에 그렇게 의미 부여하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강아지들은 변 상태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변 상태가 정말 중요해요

진짜 웃긴 말일 수도 있지만 저는 요즘 저희 아이 변 보는 재미로 살아요

솔직히 이보다 간편한 장 관리법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감이 너무 커서

다른 견주분들도 이 녀석 꼭 알아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 작성해 봐요

다들 우리 아이 건강 잘 관리해 주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