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아리 압박밴드 그만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by 찌니앙이 2023. 9. 6. 16:02

본문

다리 부종 자주 생기시는 분들이
항상 종아리 압백밴드 착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하지정맥류 때문에 많이 착용했는데
병원갔다가 하루종일 착용하고 있지 말라고
한소리 들었어요. 최대 6~8시간 이상은
착용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압박밴드 말고 다른거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다가 먹기 시작한 것이
조.선.팔.도.건.강.소의 라.인.나.우였어요.

종아리 압박밴드 착용하면 다리 통증이나
하체 부종 그리고 수족냉증과 만성 정맥
질환 등이 있을 때 많이 착용한다고 들어서
저도 거의 하루종일 착용했었는데
그렇게 착용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종아리 압박밴드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오히려 혈관에 심한
압력을 가해서 하체의 혈액 흐름을
막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종아리 압박밴드 때문에 혈액 흐름이
막히게 되면서 혈액순환장애로 인해서
소화불량은 물론 하체 부종이 더욱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뿐만 아니라 정맥혈관 내의
판만 이상이나 그에 따른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자기 전에는 착용하지 않는 편이
오히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렇게 평소에 알고 있던 상식이 완전히
깨져버렸기 때문에 충격을 심하게 받았어요.
어쩐지 하루종일 착용했는데 특별한 변화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결국은 거의 하루종일 착용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오히려 그런 행동들이 제 다리 부종에
안 좋은 영향을 주었더라구요. 그래서 제 부종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렇게 제가 제대로 알아야지 종아리 압박밴드
대체품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랍니다.


알아보니까 하체 부종의 대부분의 원인은
혈액순환장애로 이어진다고 해요.
구두나 하이힐은 물론 일반적인 운동화를
신고 있다고 해도 장기간 서있는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하지정맥의 압력이
높아져서 다리의 혈액순환이 저하된다고 해요.


그리고 일반 사무직들도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있으면 하체 부종이 생기기 쉽다고 해요.
이렇게 체액이 정체되면서 부종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하체가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이에요.

심장은 동맥을 통해서 우리 몸  곳곳에
산소와 에너지를 운반하고, 정맥을 통해서
우리 몸 곳곳에 있는 노폐물들을 쓸어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그래서 심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는 심장의 펌프 기능이
강하기 때문에 피가 잘 통하지만
심장과 멀리 떨어진 곳은 심장 기능이
약하다면 피가 도달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답니다.

그러한 심장의 기능과 동시에 중력의
영향으로 피가 다시 정맥을 타고 돌아오는 길을
보면 중력을 거슬러서 올라와야 해요.
하지만 심장의 기능이 약한 사람이라면
이렇게 중력의 역방향으로 피가 돌아오지 못하고
정체되면서 하체 부종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와 비슷하게 생길 수 있는 증상들이 바로
수족냉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도 체액의 순환이
안되어서 손 발이 차가워지고, 혈액 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종도
함께 동반한다고 해요.


이렇게 저의 하체 부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나니까 확실히 종아리 압박밴드
가지고는 백퍼센트 만족은 불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게 대체품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성분이 바로 포도씨추출물이었어요.


포도씨추출물은 올리고메릭 프로안토시아니딘 복합체
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된 성분이랍니다.
포도는 오래전부터 가장 넓은 지역에서 재배되는
과일 중 하나이며 와인 생산에 사용되고 있어요.
이러한 포도씨추출물에는 OPC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항균, 항바이러스,
항암, 항염 작용 등 다양한 작용과 연계된다고 들었어요.

이렇게 항산화 작용과 함께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관여하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구요.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수도 있으며, 혈압을 낮춰는데
관여하여,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은 개선한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만성 정맥부전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실험균의 80%에서 만성 정맥 부전과
관련된 증상들이 감소되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포도씨추출물은 실제로 의료용 성분으로도
사용한다고 들었답니다.

이렇게 포도씨추출물에 대해서 듣고 나니까
더이상 종아리 압박밴드 착용은 그만해도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안 그래도 답답했는데
잘됐더라구요. 그렇게 제가 먹기 시작한
포도씨추출의 성분을 보면 포도씨추출물이
100미리 함유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구연산칼륨이 500미리 그리고
브로멜라인이 100미리 함유되어 있는데
두 성분 다 붓기와 연관이 있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칼륨은 나트륨과의 균형을
조절하는데 관여하여서 짠 음식 많이
먹었을 때 많이 찾는다고 들었어요.
짠 음식 많이 먹으면 나트륨이 수분을
끌어당겨서 삼투압 현상 때문에
붓기가 많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브로멜라인은 염증으로 생기는
붓기가 있을 때 많이 찾는 성분이라고 해요.


그렇게 종아리 압박밴드 벗어던지면서
포도씨추출물을 섭취해봤는데 저는
충분히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밴드까지 착용하고
있으면 엄청 더웠거든요.

종아리 압박밴드 대신 포도씨추출물을
먹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하루종일
서서 일해도 다음 날도 또 서서 일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답니다.
그래서 왜 일할 때 자기 몸관리는
자기가 해야된다, 체력이 중요하다라는
말을 이제 깨닫고 있어요.

그렇게 종아리 압박밴드 대신에 포도씨추출물
먹어봤는데 저한테는 잘 맞아서 주변 분들에게도
소개시켜드렸어요. 다들 같이 종아리 압박밴드
신고있던 분들이었는데 저한테 추천받은 뒤로는
신고 있는 모습 한 번도못봤답니다.

그리고 스스로 재구매해서 꾸준하 섭취하는 걸
보니까 괜히 뿌듯하더라구요. 제가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었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오래 서서 일하거나
같은 자세로 오래 일하시는 분들은
혈액순환의 문제에 관심을 가져보는 거도
좋은 방법일거라고 생각한답니다